홈 > e-보건뉴스

e-보건뉴스

제 목
날씬! 건강! 학교보건진흥원 건강교실 운영 줄넘기 발표회 열어...
글 쓴 이
보건지원과
등 록 일
2011-11-05

서울특별시학교보건진흥원(원장 주영수)은 2011.11. 5(토) 서울특별시학생체육관(송파구 소재)에서 「제5회 건강교실 줄넘기 발표회」를 개최한다.

□ 건강교실은 소아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행되는 것을 예방하고, 학생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초51교, 중50교, 고14교 (총 115교)를 선정·운영하고 있다. 건강교실 운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활습관 교정, 신체활동 증진,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보건교사, 체육교사, 영양교사가 협력하여 계발활동, 특별활동,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지도하고 있으며, 학교에서 운동 강사가 필요한 경우 (사)21세기줄넘기협회의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다.

□ 올해로 5회째 운영하는 건강교실 줄넘기 발표회는 건강교실 운영 115교중에서 61교 1,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, 참가학교 전체 지정곡 음악줄넘기 발표와 축하 줄넘기 시범공연 등 축제와 화합의 마당으로 펼쳐지고, 또한 초·중·고 별 6종목씩 개인·단체 경기를 통해 그 동안 연마한 기량을 발휘하게 되며 입상자에게 교육감상을 시상한다. 금년에는 사제지간의 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이 함께 뛰는 사제동행 둘이서 한마음 이벤트 경기도 실시한다.

□ 이번 발표회를 통해 공동체 의식, 협동심, 인내력, 사회성을 길러주고 운동의 생활화를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 증진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줄넘기발표회 사진

목록